화천 먹거리 관광 위한 지역 소프트 파워 육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2 10:15:06
  • -
  • +
  • 인쇄
화천군, 식품위생업소 환경개선 및 맛집 만들기 솔루션
▲ 화천 힐링센터 전경

[뉴스스텝] 화천군이 먹거리 관광자원 육성을 위한 지역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이후 일상회복을 대비해 각종 관광시설 확충 뿐 아니라 관광객 식도락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 일선 음식업소 환경개선을 추진 중이다.

우선, 군은 지난 4월 시작한 식품·공중 위생업소 비대면 관리시스템 키오스크 설치 지원사업을 이달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 지역 일반음식점 5곳을 대상으로 ‘평화지역 맛집 만들기 솔루션’사업을 연내 완료키로 했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이 사업을 통해 대상 음식점에는 지금까지 7차에 걸쳐 전문가의 맛집 육성 컨설팅이 지원됐다.

이와 함께 이달부터 9월까지, ‘평화지역 맛집 홍보 프로그램 제작’지원도 이어간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방송사의 맛집 소개 프로그램 등이 제작돼 내달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지역의 자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도 지속 운영된다.

군은 내달부터 사내면에 위치한 화천힐링센터를 통해 하반기 셰프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로컬 셰프를 양성하고, 다양한 메뉴 컨설팅을 제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음식업소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셰프 육성 프로그램에서는 오는 11월까지, 지역 음식업소 업주는 물론 일반 군민,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베이커리, 일식, 양식 등의 교육이 이뤄지게 된다.

화천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축제와 행사, 관광시설 운영이 다시 재개되는 만큼, 우리 군에서도 이에 대비해 관광객 만족도와 지역경제 기여도를 높일 수 있는 먹거리 자원을 다양화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2월 시민표창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9일 서원구청에서 시민표창 시상식을 열고, 지역발전과 이웃을 위해 헌신해 온 시정발전 유공 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시상식에서 이범석 청주시장은 △모범시민 18명 △장기근속 이통장 12명 △적십자봉사원 유공 4명 등 수상자 총 35명에게 표창패와 공로패 등을 전달했다.이 청주시장은 “오늘 수상하신 시민 여러분은 청주의 발전과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하신 분들”이라며 “존경과 감사의 말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경문 의원, 학교 내 스마트기기 사용 제한 법시행에 따른 사전준비 철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강경문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9일 제446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의 제주시·서귀포시 교육지원청 업무보고에서, '초·중등교육법' 개정에 따라 3월1일부터 시행되는 학교 내 휴대전화 등 스마트기기 사용 제한 규정과 관련해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교육지원청 차원의 철저한 사전 준비를 주문했다. 강경문 의원은 “이번 법 개정으로 학교가

강원도교육청, 2026 공간재구조화‘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월 9일부터 11일까지 2026년 공간재구조화 사업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6 미래를 여는 우리 학교의 사전기획’을 주제로, 교직원들이 공간재구조화 사업의 개념을 이해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공간 혁신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래 교육과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