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강진 수국길축제 27~29일까지 ‘화려하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0:15:30
  • -
  • +
  • 인쇄
보은산 V랜드공원 개장 축하쇼, 고성사 산사음악회 행사 다채
▲ 강진 수국길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제3회 강진 수국길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강진군 강진읍 보은산 V랜드 공원에서 개최된다.

축제장에는 형형색색의 수국들을 통해 다양한 포토존과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으며, 수국 축제의 테마와 분위기에 맞는 아름다운 경관이 조성될 예정이다.

제3회 강진 수국길축제는 무더운 여름에 개최되는 만큼,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돼 있다.

대표적으로는 V랜드 물놀이장이 축제기간 동안 특별 개장되며, 심신 힐링 프로그램인 황토 맨발길 걷기, 물총 서바이벌 등 시원한 프로그램들이 있어, 무더운 날씨에도 가족 관광객들이 부담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어린이 마술공연, 솜사탕 퍼포먼스, 어린이 목공체험, 어린이 놀이 도서관 등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들도 많고, 꼬 꽃꽂이 체험, 수국 하바리움 만들기 등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들로 기념품을 소장할 수도 있다.

수국길 사진 인화, 수국 추억 만들기를 통해 사진을 통한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축제기간 동안 운영되는 수국길 음식관에서는 닭개장, 냉콩국수, 열무냉면, 숯불 돼지불고기 등 강진의 여름 제철 음식을 판매한다.

그 외에 닭꼬치, 핫도그, 닭강정, 츄러스, 카페 음료 등 여러 가지 간식들을 축제장 푸드트럭에서 맛볼 수 있다.

이번 축제의 메인이라고 볼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을 주목한다.

먼저 27일 오후 4시 개최되는 개장 축하쇼에서는 장민호, 울랄라세션, 김영남 등 유명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무대를 빛낸다.

28일에는 강진읍 보은산 기슭에 있는 천년고찰 고성사의 ‘제23회 고성사 산사음악회’를 기념해 왁스, 김용진, 다미 등이 무대에 오르고, 축제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김준수, 클레오, 조수한, 비스타 등 쟁쟁한 인지도의 가수들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여기에 수국꽃길, 우산 지붕, 캠핑 의자 및 테이블을 통해 행사장 곳곳에 자연친화적인 쉼터들이 조성되며, 꽃터널, 쉬폰, 바람개비 등 아름다운 조형물을 통한 포토존도 다양하게 준비돼 관광객들의 관심과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군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만개한 수국이 가득한 수국길축제장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으면 한다”며 “수국길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화훼 1번지 강진군의 명성을 드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