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0:15:35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제를 통한 사회복지법인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해 노력하고 있다.

13일 고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따르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제’ 운영을 위해 외부이사 후보자를 6월30일까지 공모한다.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제는 사회복지사업법에 근거를 두고 있다.

법인 이사 정수의 3분의1이상을 사회보장위원회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3배수로 추천한 사람 중에서 선임하는 제도다.

사회복지법인의 외부추천이사는 법인 이사회에 참석해 법인의 내부적 사무를 집행할 권한을 가지며 의결권을 행사한다.

법인 이사회는 평균 3회 내외로 진행되며, 법인의 예산 ·결산, 재산의 취득, 임원의 임면, 정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기타 법령이나 정관에 의해 그 권한에 속하는 사항을 관할한다.

후보자 신청 자격요건은 ▲사회복지 또는 보건의료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사회복지를 필요로 하는 사람의 이익 등을 대표하는 사람▲사회복지법인의 운영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이다.

다만,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사회복지법인의 대표자, 사회복지사업을 하는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 민간단체의 대표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자는 신청 자격을 제외한다.

오수목 고창군 사회복지과장은 “외부추천이사 후보군 공모에 지역복지에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후보군이 잘 구성돼 고창군 내에 사회복지법인의 투명한 운영과 관리가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문화예술회관 영화 속 감동을 춤으로 만나다, 블랙토 '시네마 댄스 콘서트'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은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관객들에게 특별한 오후를 선사하는 〈커피콘서트〉의 9월 무대로, 안무가 이루다가 이끄는 블랙토 무용단의 〈시네마 댄스 콘서트〉를 준비했다. 방송과 무대를 넘나들며 대중과 소통해 온 이루다 안무가가 독창적인 연출을 더한 특별한 무대가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영화와 발레의 만남’을 주제로 한 이번 무대는 대중적으로 사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 '지브리 재즈나잇' 9월19일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와 삼척시의회, 삼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이 주관하는'지브리 재즈나잇'공연이 오는 9월 19일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삼척 더 나은 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OST를 재즈로 선보이는'지브리 재즈나잇'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오재철이 이끄는 ‘시네마틱 재즈 오케스트라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12일 개막

[뉴스스텝] 1,420만 경기도민 생활체육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 ‘제1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파주’가 오는 9월 12일 파주스타디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개회식은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1시부터 선수단 입장과 주제공연 등 공식 행사가 진행된다. 주제공연에는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서 공연을 펼쳤던 청각장애인 발레리나 고아라와 대한민국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