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세계로 떠난 정읍 청소년들, '사이언스 데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0:10:13
  • -
  • +
  • 인쇄
▲ 정읍 청소년들, '사이언스 데이'

[뉴스스텝]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한 과학분야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 지난 2일 성황리에 진행됐다.

‘사이언스 데이’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정읍의 초·중학생 50명이 참여해 국립중앙과학관과 신세계 넥스페리움,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서 다채로운 과학 체험을 즐기며 과학에 대한 꿈과 흥미를 키우는 시간이었다.

청소년들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탑드론 체험, 전기 쇼, VR 체험, 화성 테라포밍, 괴짜 과학자의 바이러스 전시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해 과학의 다양한 측면을 체험했다.

이어 과학을 주제로 꾸며진 신세계백화점 넥스페리움으로 이동해 제트기 키트 조립 체험을 하고, 카이스트에서 개발한 최신 시제품을 시연하며 미래 과학기술의 방향을 엿보고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서는 생동감 있는 생물들과 디지털 미디어아트가 어우러진 전시를 통해 생물과의 교감을 느끼며 과학이 인간과 생명 사이의 연결을 만들어 내는 신비로운 경험을 쌓았다.

김지용 학생(정읍서초 6)은 “과학기술이 사람들의 한계를 뛰어넘게 도와준다는 점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과학 기술을 통해 상상했던 것들을 실현할 수 있는 과학자의 꿈을 키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박하정 팀장은 “이번 사이언스 데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청소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진로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발굴해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