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세계로 떠난 정읍 청소년들, '사이언스 데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0:10:13
  • -
  • +
  • 인쇄
▲ 정읍 청소년들, '사이언스 데이'

[뉴스스텝]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한 과학분야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 지난 2일 성황리에 진행됐다.

‘사이언스 데이’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정읍의 초·중학생 50명이 참여해 국립중앙과학관과 신세계 넥스페리움,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서 다채로운 과학 체험을 즐기며 과학에 대한 꿈과 흥미를 키우는 시간이었다.

청소년들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탑드론 체험, 전기 쇼, VR 체험, 화성 테라포밍, 괴짜 과학자의 바이러스 전시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해 과학의 다양한 측면을 체험했다.

이어 과학을 주제로 꾸며진 신세계백화점 넥스페리움으로 이동해 제트기 키트 조립 체험을 하고, 카이스트에서 개발한 최신 시제품을 시연하며 미래 과학기술의 방향을 엿보고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서는 생동감 있는 생물들과 디지털 미디어아트가 어우러진 전시를 통해 생물과의 교감을 느끼며 과학이 인간과 생명 사이의 연결을 만들어 내는 신비로운 경험을 쌓았다.

김지용 학생(정읍서초 6)은 “과학기술이 사람들의 한계를 뛰어넘게 도와준다는 점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과학 기술을 통해 상상했던 것들을 실현할 수 있는 과학자의 꿈을 키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박하정 팀장은 “이번 사이언스 데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청소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진로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발굴해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