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한국국토정보공사 산청지사, 찾아가는 지적민원 서비스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0:05:26
  • -
  • +
  • 인쇄
▲ LX산청지사 찾아가는 지적민원 서비스

[뉴스스텝]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산청지사는 산청군과 함께 단성면사무소에서 ‘찾아가는 지적민원 서비스’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찾아가는 지적민원 서비스’는 군청 방문이 불편한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지적 관련 민원과 토지이동 신청 등을 상담해주는 서비스다.

주민들은 해당 서비스로 멀리 갈 필요없이 현장에서 처리가능한 부분을 즉시 해결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 LX 산청지사는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지적민원과 부동산 관련 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최재완 지사장은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겠다”며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