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0:15:08
  • -
  • +
  • 인쇄
4월 12일 ~ 18일, 시립도서관 6개관에서 진행
▲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 행사

[뉴스스텝] 구미시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시립도서관 6개관에서 작가 북토크, 음악 공연, 패밀리 매직쇼, 어린이그림 공모전, 해피트럭 북아트, 오행시 짓기 등 다채로운 도서관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국가도서관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제3회 도서관의 날 및 제61회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관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풍성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작가 강연은 ▲청동투구를 쓴 소년의 소윤경 작가(중앙도서관) ▲귀신선생님과 진짜 아이들의 남동윤 작가(산동도서관), 공연은 ▲음악으로 만나는 책 속 친구들의 노래(중앙도서관) ▲패밀리 매직쇼(상모정수·양포 도서관), 체험프로그램은 ▲반짝반짝 파츠비누 만들기 ▲산리오 화과자 만들기 ▲키즈 마술 배우기 ▲건강한 요리체험 ▲자연을 품은 유리 속 정원 ▲봄바람 솔솔 바람떡 만들기 ▲해피트럭 책 만들기 ▲모루 걱정인형 만들기 ▲과일 찹쌀떡 만들기 ▲캘리 엽서꽂이 만들기 등 도서관별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어린이그림 공모전 ▲도서관 오행시 짓기 ▲풍선 선물 ▲특별전시 ▲가족영화관 ▲과월잡지나눔 ▲반납을 잊은 그대에게 등 특색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도서관 누리집이나 독서진흥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