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하절기 방역소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7 10:15:32
  • -
  • +
  • 인쇄
▲ 김해시, 하절기 방역소독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급격한 기온 상승 및 기후변화로 모기 등의 해충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가 빨라짐에 따라 모기 등의 해충을 매개로 하여 발생하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3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쓰레기장·폐타이어 집하장·웅덩이 등 고인 물이 있는 곳, 집단수용시설, 상습 침수지역, 유원지, 재래시장, 역·터미널, 해충 다발 지역 등 방역 취약지를 대상으로 친환경 연무 소독, 분무소독 및 살균 소독을 실시 할 방침이다.

또한, 동절기에는 월동을 위한 모기들의 집단서식처인 정화조 등에 유충구제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성충의 초기 산란을 막아 이듬해 효과적인 모기 방제를 하도록 유도하고, 하절기에는 하천 및 정화조 등 해충 다발지역에모기 등의 성충에 대한 구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등산로에 친환경 방역을 위한 해충기피제함 신규 설치를 확대하고, 부원동 복개천 일대 상업지역에 해충 다량 발생으로 유발된 민원에 대해 친환경 LED 포충기 5대를 설치하여 해당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김해시 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을 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시민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야외 활동 시 모기 등 해충에 물리지 않도록 기피제를 활용하여 주실 것과 밝은 색의 긴 바지와 긴 소매를 착용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