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립박물관,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억상자 순회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0:10:17
  • -
  • +
  • 인쇄
대포만세운동 기념, 오는 5일부터 5월 19일까지 개최
▲ 속초시립박물관 전경

[뉴스스텝] 속초시립박물관은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과 공동으로 오는 5일부터 5월 19일까지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억상자’ 순회전을 개최한다.

1919년 4월 5일 속초지역에서 일어난 만세운동을 기념하여 속초시립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는 기억상자 순회전은‘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수립, 공화정의 시작’,‘대한민국 뿌리, 대한민국 임시정부’,‘대한민국, 여기서 시작하다’,‘그대들 돌아오시니, 환국’등 4개 주제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는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상설 전시를 축약해 담은 형태로, 관람객들은 각 주제별 배치된 복제 유물, 다양한 영상과 미디어를 접하며 임시정부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립박물관 관계자는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과 함께 이번 전시를 개최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박물관 자체 기획전은 물론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