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아파트 문고리 전단지 활용 활재행동요령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10:10:11
  • -
  • +
  • 인쇄
▲ 여수소방서, 아파트 문고리 전단지 활용 활재행동요령 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는 겨울철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아파트 주민들에게 화재 발생 시 올바른 대피 방법과 소화기 사용법을 안내하는 문고리 전단지를 배포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와 함께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여수소방서는 아파트 단지 내 세대별 문고리 전다지를 걸어주어, 주민들이 자주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불나면 살펴서 대피’,‘올바른 소화기 사용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여수소방서는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아파트 주민들의 화재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겨울철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여수소방서장은“이번 문고리전단지 배포를 통해 화재에 대한 주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빠르고 안전한 대피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