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찾아가는 인삼시장 상인 실전교육 높은 만족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10: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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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적인 고객응대 방법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 고객 관리 등 안내
▲ 찾아가는 인삼시장 상인 실전교육 모습

[뉴스스텝]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은 찾아가는 인삼시장 상인 실전교육의 만족도 조사 결과 5점 만점에 4.6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산수삼센터, 농협수삼랜드, 금산수삼시장 등 3개 시장에서 소속 상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인삼·홍삼의 효능과 복용법, 보관법 안내 △소비자 주요 질문사항 12가지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기반 설명 △카카오톡 활용 단골고객 관리 및 연간 이벤트 프로그램 등 현장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핵심 내용을 정리한 인삼제품 고객 응대용 자료도 함께 배포해 상인들이 일상적인 고객 상담 시 인삼 효능 안내, 복용법 설명, 질문 대응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교육에 참여한 상인들은 전문적인 고객 응대 방법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고객 관리 방안 등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됐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진흥원 관계자는 “찾아가는 인삼시장 상인 실전교육을 통해 인삼의 효능과 활용법, 실전 판매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상인들의 전문성과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마케팅, 고객응대, 온라인 판매 등 상인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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