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안정면,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0:10:09
  • -
  • +
  • 인쇄
‘우리 모두가 산불감시원’…용암산 탐방하며 산불예방 홍보
▲ 영주시 안정면,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영주시 안정면은 지난 19일 주민들과 함께 대동여지도에 등장하는 용암산을 탐방하면서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안정면의용소방대, 안정면발전협의회, 안정면주민자치위원회, 안정면새마을협의회, 안정면기관단체협의회 등 안정면 주민 100여 명이 ‘우리 모두가 산불감시원’이라는 마음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에 참여했다.

용암산 탐방 산불 예방 홍보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행사 참여자들은 용암산을 산행하는 등산객에게 산불 예방 안내문을 나눠 주며 산불 발생 시 신고 방법과 행동 요령, 처벌 규정 등을 홍보하며 산불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림의 소중함을 알렸다.

김영동 안정면장은 주민들이 산불 예방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영농폐기물이나 논밭두렁 소각으로 산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자. 우리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소중한 산을 우리의 손으로 지켜내자.”라고 말했다.

한편, 안정면은 지난 2월 1일부터 봄철 산불예방대책본부를 구성해 단 1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들과 함께 모두가 한마음으로 산불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 권선구 주민자치협의회 송년회 개최

[뉴스스텝] 권선구 주민자치협의회는 2025년 12월 22일 오후 6시,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 권선구 주민자치협의회 송년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구청장, 12개 동 동장, 주민자치회장, 사무국장, 구청 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공동체 발전을 위해 애쓴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송년회는 내빈 소개 인사말씀

대전 서구, 송년 뮤지컬 갈라 콘서트 성황리 막 내려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지난 23일 저녁 청사 구봉산홀에서 2025년 송년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갈라 콘서트는 구청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한 구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무대에는 뮤지컬 배우 이건명과 라움앙상블이 출연해 ‘맘마미아’ 메들리와 ‘영웅’, 캐럴 메들리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으며, 객석에서는 공연 내내 큰 박수와 호응이 이어졌다.구

한글문화도시 세종, 한 해 돌아봤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23일 박연문화관에서 한글문화도시 원년을 마무리하며 그간의 사업 경과를 살펴보기 위해 ‘2025 한글문화도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날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세계를 잇는 한글문화도시, 세종’의 비전을 함께 실천한 100여 명의 관계자와 시민들이 참석했다.1부 행사는 최민호 시장의 환영사와 김동빈 시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아카펠라 가수 ‘튠에이드’가 영화 케이팝 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