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4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 신청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0:10:02
  • -
  • +
  • 인쇄
7일부터 15명 선착순 마감
▲ 2024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 신청자 모집

[뉴스스텝] 만지는박물관에서는 문화재청·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후원의 2024년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를 운영하기에 앞서 수업에 참여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을 개설한다.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은 각종 문화유산 활용 사업의 활동가로 활약할 수 있는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강좌다.

‘메타휴먼을 활용한 역사교육콘텐츠 개발’, ‘챗GPT를 활용한 역사수업’, ‘진경산수화로 배우는 속초의 자연유산’, ‘강원특별자치도 지역 토기의 특징’ 등 교육 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수업들로 마련됐다.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은 3월 28일부터 4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10시, 속초시 청호동 아트플랫폼갯배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오는 7일부터 15명 선착순 마감한다.

우수 교육생은 수료증과 함께 지역문화유산교육의 보조강사로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신청서는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만지는박물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가축전염병 확산 차단 위해 총력 대응 나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양돈농가와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과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나주시는 최근 인근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긴급 예찰과 집중 소독 등 강화된 방역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시는 관내 양돈농가 87호, 17만 2천두를 대상으로 정밀

소아청소년과가 만든 기적,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62억원 돌파

[뉴스스텝] 영암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62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영암군은 제도 시행 첫해인 2023년 12억원, 이듬해인 2024년 18억원을 모금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32억원을 모금하며 2년간의 누적액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영암군민의 삶에 직접 닿는 공감형 기금사업이 있었다.영암군은 소아청소년과 운영 엉덩이 기억 상

양구문화재단,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구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경험 확대와 음악을 통한 창의적 표현 기회 제공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을 모집한다.양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운영 당시 배꼽축제 퍼레이드 및 공연 무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주목받은 바 있다. 어린이들은 타악 연주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협동과 소통의 즐거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