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자원봉사센터, 도내 우수 자원봉사활동 사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0:10:55
  • -
  • +
  • 인쇄
2024 자원봉사 경진대회 장려, 세상을 바꾸는 시간 V 경남대회 우수 수상
▲ 하동군자원봉사센터, 도내 우수 자원봉사활동 사례 선정

[뉴스스텝] 하동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창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실시된 ‘2024 자원봉사 경진대회’와 ‘세상을 바꾸는 시간 V 경남대회’에서 각각 장려, 우수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진대회 시상식에서는 하동군재능기부봉사단 ‘벽화로 꽃피는 자원봉사’가 자원봉사 프로그램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 세상을 바꾸는 시간 V에서는 김미순 자원봉사자의 ‘따뜻한 DNA’가 우수를 수상했다.

‘자원봉사 경진대회’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경남도민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해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아이디어·콘텐츠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V 경남대회’는 행정안전부와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고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대회로, 도내 10개 자원봉사 팀 중 자원봉사활동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세상이 많이 변했다.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는 시대를 지나 이제는 우리의 활동을 더 많이 알리고 전파해야 할 때”라며, “오늘을 계기로 더 많은 자원봉사자가 역량을 적극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