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읍면 소통 간담회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1 10:15:22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이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고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한 ‘읍·면 소통 간담회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최승준 정선군수 주재로 강선구 정선부군수, 신원주 행정국장, 안석균 시설국장, 각 부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15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 ‘2024 읍·면 소통 간담회’의 지역주민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해 부서별 처리계획 및 추진상황이 보고됐다.

군은 군정비전 조기 실현과 행정신뢰 제고를 위해 소통 간담회에서 접수된 읍면 현안 60건, 주민 간담회 건의사항 104건 등 총 164건의 건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확보와 유관기관 협의 등을 거쳐 처리할 계획이다.

이에 지역주민 복지향상을 위한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 경로당 기능보강 사업 추진과 함께 주민건강 증진을 위한 스포츠 시설 확대 등 예산 확보를 통해 연차적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최고의 웰니스 관광지로 거듭난 정선군의 관광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아우라지 경관 조성, 장찬광장 맨발걷기 로드 조성, 아우라지 둘레길 정비,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연계협력사업과 함께,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에 따른 정원도시 조성을 위해 고한 산림욕장 진입로 정비, 민둥산 등산로 정비, 항골계곡 보행로 개설 및 숲속야영장 조성사업, 유천리 천년의 숲 산책로 조성 사업을 연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마을안길 정비, 소하천 준설 및 정비, 인도 개설은 물론 주차장조성 등 주민 생활환경 개선과 주거 복지 향상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건립에도 예산을 편성 연차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민선 8기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강원랜드 규제 완화, 광역 교통망 개선 등 주요 현안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은 물론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가축전염병 확산 차단 위해 총력 대응 나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양돈농가와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과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나주시는 최근 인근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긴급 예찰과 집중 소독 등 강화된 방역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시는 관내 양돈농가 87호, 17만 2천두를 대상으로 정밀

소아청소년과가 만든 기적,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62억원 돌파

[뉴스스텝] 영암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62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영암군은 제도 시행 첫해인 2023년 12억원, 이듬해인 2024년 18억원을 모금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32억원을 모금하며 2년간의 누적액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영암군민의 삶에 직접 닿는 공감형 기금사업이 있었다.영암군은 소아청소년과 운영 엉덩이 기억 상

양구문화재단,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구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경험 확대와 음악을 통한 창의적 표현 기회 제공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을 모집한다.양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운영 당시 배꼽축제 퍼레이드 및 공연 무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주목받은 바 있다. 어린이들은 타악 연주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협동과 소통의 즐거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