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1 10:15:22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이 21일 사북 뿌리관 대회의실에서 강원랜드와 더본코리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자원과 연계한 먹거리 상품 개발, 新창업 인큐베이팅 등 상권 활성화 방안 마련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조태용 농어촌기금운영본부장 및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외식업 컨설팅 및 교육 등 지원·협력 △홍보(방송, 유튜브)와 디자인 마케팅, 축제 등 음식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상품화 협력 △정부 지원사업의 공동 참여 및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선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국가 공모사업 참여 등 지역 맞춤형 사업 발굴 주도 등에 관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강원랜드에서는 외식산업개발권 입주지원, 외식산업 연계 및 예산 지원을 실시하며, 더본코리아에서는 지역식당 및 축제 컨설팅 지원, 청년 외식창업가 육성 등 프로젝트 콘텐츠 기획·운영·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폐광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생발전 협약에 참여한 강원랜드와 더본코리아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군이 추진하는 강원랜드 규제 완화와 인식 개선 노력으로 긍정적인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과 함께 이번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자원과 연계한 외식 창업 및 축제 등 지역 상권 활성화 사업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