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치매안심센터‘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0:10:36
  • -
  • +
  • 인쇄
4월 13일 고현면 대장경 광장
▲ 치매안심센터‘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뉴스스텝] 남해군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13일 고현면 대장경광장에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현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봄나들이 함께 해 봄’ 행사와 연계해 추진되며, 치매 예방은 물론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되었다.

걷기 코스는 대사돌탑길부터 선원사지터부터 둑방길 일대를 지나 다시 대장경 광장으로 돌아오는 7km 구간이다.

치매극복 문구 외치기, 치매파트너 가입 신청, 스템프 찍기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돼있으며, 완보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편, 남해군은 치매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해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예방·검진·관리 사업과 더불어, 치매환자 가족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인 치매환자 관리사업은 △치료관리비지원 △조호물품제공 △사례관리서비스 △쉼터프로그램운영 등이 있다.

또한, 관내 노인과 치매환자를 위한 공립요양병원 공공사업을 운영 중인군립노인전문병원에서도 입소한 치매환자를 위한 치매환자 지원프로그램(비약물 치료프로그램, 입원 치매환자 가족지원, 치매친화적환경조성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 1개소도 운영되고 있다.

곽기두 남해군보건소장은 “치매는 더 이상 개인의 질환이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감당해야 하는 과제로, 치매에 걸리더라도 안심할 수 있는 친화적 환경조성에 힘쓰겠으며 이번 걷기행사를 통해, 치매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치매에 대한 도움이나 다양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남해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