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이와 함께라면 홍성역사인물축제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6 10:15:15
  • -
  • +
  • 인쇄
친환경 먹거리와 신나는 체험 가득한 축제 개막
▲ 홍성군, 아이와 함께라면 홍성역사인물축제로!

[뉴스스텝] 충남 홍성군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홍성역사인물축제’가 가정의 달을 맞아 3일부터 2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에서는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매주 토요일 홍성군청에서 열리는 정례 직거래 장터인 ‘홍성사랑 희망장터’와 연계 운영하여, 전국 최초 저탄소 유기농업특구인 홍성의 신선하고 건강한 친환경 농·특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고 맛볼 수 있다.

농·특산물 판매부스에서는 홍성군 농·특산물 공동상표 ‘내포천애’ 사용 승인을 받은 품질 좋은 상품이 참여한다. 크로바양계에서는 유정란, 초란, 맥반석 군계란을, 하누리영이에서는 유기농 아로니아 제품을, 해달음에서는 도시락김, 식탁김, 자반, 감태를 판매한다. 이 외에도 축제의 즐거움을 더해줄 국화빵, 떡볶이, 어묵, 요구르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편한 먹거리들도 준비되어 있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축제장에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놀이체험존도 마련된다. 총 7개의 체험부스에서는 지역 주민이 직접 주도하여 지역 맞춤형 창업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신활력플러스추진단과 액션그룹이 참여하여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역사인물 아이싱 쿠키 만들기(손향 주식회사), 마그넷 만들기(카본몬스터 주식회사), 자기돌봄 타로상담(자기돌봄 아카이브 연구소 품다), 꿀스틱 맛보기 및 꿀벌 스티커 만들기(꽃과 꿀벌), 도자기 물레 체험(홍성도자문화연구소), 백드롭 체험(미술창작색동조양미술관협동조합)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들이 가득하다.

장이진 농업정책과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방문해 주시는 가족분들께 봄날의 정취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물하고자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풍성하게 마련된 체험 가득한 역사인물축제에 오셔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가득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구 대흥동 대한의료기, 저소득 어르신 허리보호대 기탁

[뉴스스텝] 대전 중구 대흥동은 대흥동 소재 대한의료기(대표 최재량)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허리보호대 52개(18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흥동에서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재량 대표는“젊은 시절 자녀를 위해 고생하시다가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소소한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의정부시, 국제규격 축구장 조성…대회 유치 기반·쾌적한 체육환경 마련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6일 의정부종합운동장 옆 녹양동 산89-15번지 일원에서 ‘녹양보조축구장’ 준공식을 열었다.이번 축구장 조성은 국제규격에 준하는 시설을 갖춰 각종 축구 대회 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축구 동호인들에게 쾌적한 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준공식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의정부시축구협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성군 적조 일제 방제의 날, 추진으로 적조 방제 총력 대응

[뉴스스텝] 고성군은 9월 5일, 하이면 덕명리 해역일대에 대하여 적조 주의보 발령에 따른 양식생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민·관 합동 적조 일제 방제의 날을 운영하여 일시 집중 방제활동을 실시했다. 2025. 8. 25. 경남도내 해역의 갑작스러운 적조 발생 이후 고밀도의 적조가 현재까지 장기간 지속되며 양식어류 피해가 발생되고 있으며, 고성군은 2025. 8. 29. 고성읍~하이면 해역 적조주의보가 발령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