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토석채취장 안전사고 제로 달성 소통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1 10:15:18
  • -
  • +
  • 인쇄
▲ 김해시, 토석채취장 안전사고 제로 달성 소통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0일 김해목재문화박물관에서 관내 대형 토석채취사업장 5개소 현장소장, 현장안전관리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지의 합리적 이용과 산지경관 보전, 안전사고 제로 다짐을 위한 토석채취 관계자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지난 1월 27일부터 50인 미만 사업장으로 확대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채석장 내 각종 안전사고 발생 사례 전파와 예방대책을 논의하며 안전사고 없는 안전한 사업장 실현을 다짐했다.

이날 김해시와 토석채취 관계자들은 채석장 운영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 채석 후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복구를 위한 대안 모색과 함께 토석 채취 관련 애로사항까지 의견을 교환했다.

김해시는 내달 26일까지 이어지는 상반기 토석채취장 정기 점검을 행정, 현장, 환경피해 3개 분야로 나눠 중점 점검한다.

황희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토석채취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각종 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채석장 관리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인 현장 소통과 점검으로 중대재해 발생 제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충남도 유일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 23일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한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행정, 교육자치, 지방재정 등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의원, 공무원, 민간 관계자에게 수여되는 권위있는 상으로 충남도에서는 군이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군은 그동안 침체된 예산상설

서산시, 국회 입법박람회 참가 '교육발전특구 우수사례 확산'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 국회 입법박람회에 참가해 서산 교육발전특구 운영 사례를 홍보했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기후위기 극복, 지방소멸 대응, 민생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입법 및 정책 사례를 공유했으며, 다양한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등이 마련한 106개 부스가 운영됐다.서산시의 교육발전특구 운영 사례는 교육부가 운영하는 교육발전특구 홍

'경기도 여성폭력 실태조사' 연구결과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29일 오후 2시 경기도여성비전센터 1층 대강당에서 ‘경기도 여성폭력 피해 실태와 특성’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이번 토론회는 재단이 2025년 중점과제로 수행하는 '경기도 여성폭력 실태조사' 연구의 하나로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도내외 전문가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연구는 경기도 여성들의 폭력피해 대응을 위한 기초자료를 축적하고 지속적인 정책대응 방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