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추석 연휴 산불방지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1 10:10:31
  • -
  • +
  • 인쇄
추석 연휴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 동해시, 추석 연휴 산불방지 총력!

[뉴스스텝] 동해시가 오는 9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동안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한다.

금년 8월,9월 여름철 호우와 도내 잦은 강우로 인해 산불 위험이 낮아진 상황이지만, 추석을 전후해 벌초․성묘․등산객 등 입산객 증가로 산불발생 위험이 다소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가족들과 함께 산을 찾는 입산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담뱃불 등 불씨취급 부주의로 인한 산불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운영하고, 산불발생시 상황관리를 위해 신속한 현장확인 및 초기진화 대응을 위해 소방서, 경찰서, 국유림관리소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효율적인 진화활동을 위해 진화헬기 투입 등 초동진화 체계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허가를 받지 않고 산림이나 산림인접지역에서 불을 피우거나 산림 내에서 담배를 피우는 자에게는 산림보호법에 따라 5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며, 과실로 산불을 낼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져 불씨 취급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심정교 녹지과장은“산불발견시 산불상황실이나 119에 신고하여 초기에 산불이 진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