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신학기 학교 안전 합동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10:15:46
  • -
  • +
  • 인쇄
학생 안전(학생통학로), 산업안전(급식실), 시설 안전(공사장) 점검
▲ 경북교육청, 신학기 학교 안전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영덕군에 있는 영해초등학교와 청도군에 있는 청도군에 있는 이서초등학교에서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김태형 부교육감이 공사가 진행 중인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학교․도 교육청 관련 부서․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통학로 안전, 급식실(조리실) 안전, 학교 내 공사장 안전 등에 대한 합동점검을 통해 안전한 신학기 등교 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실시했다.

합동 점검반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보장과 안전한 급식 제공에 대해 개학 전 철저한 준비를 학교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또 학교와 공사관계자에게 진행 중인 공사와 관련한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로자의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준공기일 준수, 공사장 주위 안전 등을 주문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단순 조치 사항은 학교가 자체적으로 즉시 조치하고, 자체 조치가 어려운 사항은 교육지원청, 지자체,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해결할 방침이다.

김태형 부교육감은 “신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불 특별법 국회 통과, 경북도의회 현장 의정활동의 결실 !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 산불대책특별위원회는 9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 최종 통과됨에 따라, 지난 4월 15일부터 5개월간 활동해 온 산불대책특별위원회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번 특별법은 산불 재난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특별법으로, 기존 농·임업 중심의 지원체계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역공동체 회복까지 확대한

예천군 대표단, 수원특례시 방문해 우호 교류·상생 협력 강화

[뉴스스텝] 예천군 대표단이 수원특례시와의 우호 협력 강화를 위해 수원을 찾는다.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강영구 군의회 의장, 경제농림국장, 총무과장 등 21명의 대표단은 26일 수원특례시를 방문해 상생협력의 토대를 마련했다. 대표단은 이재준 수원시장과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을 만나 두 지자체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수원음식문화박람회 개막식과 자매우호도시의 날 행사에 참석해 교류의 폭을 넓힌다. 수원음식

화순군,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 수상 직장부 복싱선수·임원단 격려

[뉴스스텝] 화순군은 9월 26일 군청 군수실에서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복싱선수·임원단을 초청해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2025월드복싱세계선수권대회 동메달 수상자 임애지 선수, 2025 대통령배 전국 시도 복싱대회 은메달 수상자 국승준 선수, 제1회 금강주택배 전국대회 금메달 수상자 이건호 학생, 제55회 대통령배 전국 시도 복싱대회 금메달 수상자 최준원 학생, 동메달 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