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공주시한마음장학회, 예체능인재장학금 신설 등 장학사업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0:05:12
  • -
  • +
  • 인쇄
2025년 11개 분야 900여명, 7억 2000여만원 규모
▲ (재)공주시한마음장학회

[뉴스스텝] (재)공주시한마음장학회는 지난 25일 시청 집현실에서 2024년 제4회 공주시한마음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역 인재 육성과 어려운 학생들에 대한 학업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재)공주시한마음장학회의 시행세칙 일부 개정안 등 총 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먼저, 예체능 인재 장학금이 새롭게 신설됐다.

이는 예체능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안정적인 장학금을 지원하고 예체능 분야 인재를 양성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내년부터 공주시에 소재한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예체능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인 학생 25명을 선발해, 1년에 4500만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기간은 해당 학교 졸업까지 최대 3년간 지속된다.

이와 함께 내년도 장학사업은 총 11개 분야, 90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공주 역사문화 탐방 지원 등을 포함한 7억 2000여만 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주시한마음장학회는 또한 올 하반기에 장학생 335명을 선발해 장학금 2억 5410만 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선발 분야는 성적 우수, 다문화 가정, 장애인 가정, 다자녀 가정, 귀농·귀촌인 자녀, 공주 사랑, 공주 의인 장학금 등 총 7개 분야로, 대상은 초등학생 95명, 중학생 63명, 고등학생 77명, 대학생 100명이다.

(재)공주시한마음장학회는 이번 하반기 장학금을 포함해 올해 총 10개 분야에서 885명의 장학생에게 총 6억 4000여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원철 시장은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 지역 학생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품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