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자원봉사운영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0:05:31
  • -
  • +
  • 인쇄
▲ 남해군 자원봉사운영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

[뉴스스텝] 남해군 자원봉사운영위원회는 27일 남해군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2023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다양한 자원봉사 단체, 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위원들이 다수 참여하여 자원봉사센터의 운영과 발전방안에 대해 소통했다.

남해군자원봉사센터는 2023년 주요 자원봉사사업 실적 보고를 통해 자원봉사센터의 성과와 한해 동안 남해군을 환하게 밝혀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고를 되돌아보고, 2024년에 시행할 신규 사업들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도 발표했다.

장충남 군수는 “늘 말씀드렸듯이 행정에서 법과 제도, 예산으로서 우리 군민들에게 복지를 향상시키는 것보다 자원봉사자의 손길로 우리 군민들이 받는 복지와 봉사가 훨씬 피부에 와닿고, 더 큰 행복감을 느낄 것 같다”며 “내년 한 해도 우리 군민, 이웃을 위해서 많은 역할을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7기 남해군 자원봉사운영위원회는 남해군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에 근거하여 당연직 1명, 위촉직 16명, 총1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원봉사센터의 운영 및 발전방안을 심의·결정하며, 자원봉사자·자원봉사단체를 지원하는 기능 등을 하고 있으며, 임기는 2025년 5월 말까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