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0:15:28
  • -
  • +
  • 인쇄
(MBC,1969년~2010년)주말의 명화 프로그램 명화 OST 오케스트라 공연
▲ 화순군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포스터

[뉴스스텝] 화순군은 오는 6월 7일 금요일 19시 30분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공설운동장에서 UCO오케스트라가 공연하는 화순군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한다.

오케스트라 공연은 '2024년 화순군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일환으로 MBC가 1969년부터 2010년 방영했던 ‘주말의 명화’에서 잘 알려진 명화 OST를 엄선해 무대 뒤 백스크린에 그때의 영화 명장면이 나타나면서 오케스트라를 공연하는 명화 OST 음악회이다.

군에 따르면 평소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오케스트라 공연을 화순군민들이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상한 공연으로, 중·장년층이 대부분의 시절을 함께했던 TV프로그램인 ‘주말의 명화’에서 영감을 얻어 명화의 명장면 상영과 동시에 해당 명화 OST를 60명의 연주자로 꾸려진 오케스트라가 즉석에서 연주하는 것이 특징이다.

군에서 기획한 이색적인 오케스트라 공연은 선선한 바람과 함께 풀냄새가 진동하는 한여름 밤 야외공설운동장에서 꽃강길과 개미산 야경을 배경으로 진행될 계획으로 평소 어렵게만 느껴왔던 오케스트라 공연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공연은 아이가 있어 공연장을 찾기 어려웠던 부모님들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딱히 접할 기회가 없던 사람들, 악기 연주에 재능있는 꿈나무들까지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다.

공연은 영화 007테마, 포레스트 검프, 사운드 오브 뮤직, 마션, 대부, 황야의 7인, E.T.,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의 타이틀곡 및 삽입곡으로 이루어지며, 음악에 맞춘 영화의 명장면이 공연단 뒤에 설치된 백스크린에 배경으로 상영된다.

공연 후에는 관객들이 영화의 주인공으로 분장한 배우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시간을 배정해 추억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신선한 공연으로 더위에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클래식을 한층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