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신학년 준비를 위한 진학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0:15:13
  • -
  • +
  • 인쇄
고교 담임교사, 예비 고1 학생·학부모 위한 맞춤형 진학정보 안내
▲ 부산시교육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이 고등학교 신학년 시작에 앞서 교사와 학부모의 진로·진학 역량 강화에 나선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4일 일반계고 예비 담임교사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신학년 대비 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27일 예비 고1 학생·학부모 450명을 대상으로 ‘대입의 이해 및 준비방법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예비 고등학교 담임교사에게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지도방향을 안내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예비 고1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입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학년 대비 예비 담임교사 대상 설명회는 각 학년별로 나눠 진행한다.

예비 고1 담임은 오후 3시 동아대 국제관 다우홀에서, 예비 고2 담임은 오후 3시 동의대 국제관 석당아트홀에서, 예비 고3 담임은 오후 2시 30분 경남정보대 미래관 글로벌컨벤션홀에서 각각 실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학년별 맞춤형 진학 정보와 대입지도 전략을 공유한다.

고1 담임을 대상으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도입과 관련한 변화 등을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27일 오후 7시에 부산교육연구정보원 강당에서 열리는 ‘대입의 이해 및 준비방법 설명회’는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소개한다.

또, 2028 대입에 대한 정보와 대입 준비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예비 고1 학생·학부모 대상 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2월 18일 오전 10시부터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윤홍 부산광역시교육감 권한대행은 “올해 대학 입시는 첨단학과와 무전공 학과 선발인원이 확대되고, 학교폭력 조치 사항이 의무 반영되는 등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이번 설명회가 교사, 학생, 학부모님들이 신학년을 대비한 맞춤형 대입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향교 추기 석전대제 봉행

[뉴스스텝] 음력 8월의 상정일(上丁日)인 9월 25일(수) 거제향교(전교 김평철)에서 시민 및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전대제를 진행했다.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성균관 대성전을 비롯한 전국 향교에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을 추모하고 덕을 기리기 위한 제사 의식으로 유교적 제사 의식 중 가장 규모가 크다.거제향교 대성전에는 공자 외 24성현의 위패가 모셔져

대전시“하천 진입로 496곳 안전선 연내 설치” 제14회 시구협력회의에서 시민 안전망 강화

[뉴스스텝] 대전시는 9월 25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이장우 시장 주재로 제14회 시구협력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8개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동구·중구·서구·유성구·대덕구 구청장 및 부구청장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회의는 중구에서 제안한 국가하천 진입시설 통제 안전선 설치 논의로 시작됐다. 중구청장은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하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서로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지난 9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의정부 공유학교 올래캠퍼스 정보소통방에서 진행된 '2025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교육 수업 나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업 나눔은 2025 경기 독서인문교육 추진계획과 2025 의정부 독서인문교육 지원계획에 따른 것으로 지역의 교사들이 독서 기반 융합 수업 사례를 서로 나누고 배우는 기회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