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해리면 지사협, 실버카 지원 사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0:15:05
  • -
  • +
  • 인쇄
▲ 고창군 해리면 지사협, 실버카 지원 사업

[뉴스스텝] 고창군 해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실버카(보행보조기)를 일상에서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어르신 5명에게 지원했다.

실버카 지원사업은 고령자들이 외부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외부활동중 힘들 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의자 기능은 물론 간단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전달 받은 어른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저소득계층중 장기요양등급이 없지만 만성질환으로 외출이 불편한 대상자를 선정해 사용방법을 상세히 설명하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지원했다.

이재택 민간위원장은 “낡은 유모차를 실버카 대신 사용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위험해보이고 마음이 아팠다”며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외출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라남근 해리면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 부모님을 뵙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찾아뵀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동참해 대대적 환경정비

[뉴스스텝] 구리시는 추석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10.31.~11.01.)를 앞두고, ‘대한민국 새 단장’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관내 전역에서 특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 활동은 평소 쓰레기 민원이 잦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토막 나루길 뒷골목과 왕숙천 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과 직원, 환경공무관 외곽기동반, 쓰레기

포천시, 추석 성수기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추석 성수기 대비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특별점검은 전통시장 및 농축수산물 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명태, 선물용 갈비세트, 과일바구니, 한과류, 인삼제품, 전통식품 등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주요 점검사항은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거짓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 또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2일, 매교동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대일실업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새단장' 및 '새빛환경수호자' 등 시 청소정책과 연계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계도 강화, 무단투기 상습지역 관리 및 대응방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실현 등 현장의 애로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