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9 10:10:13
  • -
  • +
  • 인쇄
▲ 진주시, ‘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주시는 ‘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참가자를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8개 프로그램별 5가족씩 모집하여 진주·산청 지역 40가족 160여 명이 참여하게 되며 오는 2월 3일 토요일과 4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컵케이크!’, ‘초코가 콕콕 맛있는 쿠키’등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은 진주시와 산청군의 상생 발전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하반기에 처음 시작하여 현재까지 9회차 운영했으며 총 972명이 참여했다.

홈베이킹, 제과, 요리 등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를 돈독히 하고 특별한 추억거리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신청자격은 초·중등 자녀를 동반하는 진주·산청 가족이면 누구나 교육 신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대상자 선정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컴퓨터 추첨을 통해 확정되며 1월 29일 개별 통보하고 능력개발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교육 내용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능력개발관 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 도내 유통 양식 어류의 잔류동물용의약품 실태 조사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태형)은 2024년 자체 연구사업 과제로 수행한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이후 경상남도 유통 양식 어류의 동물용의약품 잔류 수준 분석’ 연구 결과, 검사한 어류 116건 중 1건을 제외한 모든 어류가 적합 수준이라고 밝혔다.검사한 양식 어류 116건 중 54건(46.6%)에서 동물용의약품이 검출됐으며, 1건을 제외하면 모두 기준치 이하의 안전한 수준으로 나

2025 경북도민의 날, APEC 성공 기원 경주 총결집!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일 오후 2시 경주엑스포대공원 백결공연장에서 ‘2025년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기념식은 이철우 도지사, 최병준 도의회 부의장, 임종식 도교육감, 지역 국회의원, 22개 시장·군수와 의회 의장, 도의원, 기관 단체장, 출향 도민, 지역 주민 등 1,700여 명이 참석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아시태평양경제협력체(APEC)를 ‘경북의 힘으로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

서울특별시의회 이숙자 운영위원장, “온실가스 감축, 녹색건축 신기술 장려가 해답!”

[뉴스스텝] 이숙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서초2)은 ‘녹색건축물 조성 시범사업의 신기술 장려를 위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오는 20일 경상북도 경주에서 열릴 예정인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1대 후반기 제2차 정기회에 제출했다. 본 건의안은 공공에서 선도적으로 녹색건축 신기술을 적용해 녹색건축 활성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법․제도적 환경을 조성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