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널리 사랑받을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10:05:11
  • -
  • +
  • 인쇄
해월전망대 명칭 공모 … 최우수 상금 100만 원
▲ 부산 해운대구, 널리 사랑받을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지난해 7월에 조성한 스카이워크 해월전망대의 새 이름을 찾는다.

달맞이언덕 해월정 아래에 있는 해월전망대는 하루 평균 1천여 명이 찾는 등 관광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밤에도 찾는 이들이 많아 올해 1월부터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있다.

길이 137m, 폭 3~5m, 높이 22m로, U자형 통로 끝에 초승달 모양의 주탑과 LED 조명이 달린 직경 15m 원형 광장이 있다.

구는 그동안 해월전망대라 불러온 이곳을 시민과 함께 새 이름을 지어 널리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2월 10일부터 28일까지로,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이나 관광시설관리사업소(해운대해변로 264, 2층)에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1인당 1편씩 응모할 수 있다.

3월 31일에 우수작 선정 결과를 발표하며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곳이라는 상징적 의미 함축 정도 ▷명칭의 독창성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친근성을 기준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우수작 4편을 뽑아 최우수(1) 100만 원, 우수(1) 50만 원, 장려(2) 각 3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중복 명칭은 먼저 제출한 사람을 선정하며, 우수작이 없으면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소방본부,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경상

울진군,‘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울진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5일 울진초등학교 스쿨존 일대에서‘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경찰서, 울진군녹색어머니회, 울진군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유관기간·단체가 동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방법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양산시립도서관, 야외도서관,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스텝] 양산시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를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책을 읽다,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의 자연 속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를 비롯한 베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