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인천-IFEZ 홍보관 운영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10:10:07
  • -
  • +
  • 인쇄
IFEZ관 1만2천여명 방문, 역대 최대 규모 혁신기업 41개사 참가 지원
▲ 1월 7일 CES 2025 현장에서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이 IFEZ의 스마트시티 서비스와 스마트시티 이니셔티브를 통한 미래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뉴스스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CES 2025 현장에서 ‘인천-IFEZ 홍보관’을 운영, 인천경제청의 미래도시 비전과 인천의 혁신기업들을 글로벌 무대에 성공적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인천-IFEZ관은 ‘도시 르네상스: 미래 도시를 구현하다(Urban Renaissance: Building Tomorrow's Smart Cities Today)’라는 주제로 인천의 혁신기업 기술로 구현된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를 소개하여 1만 2천여명의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인천경제청은 CES 2025에 인천 혁신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을 위해 41개사 참가를 지원했다.

인천-IFEZ관을 함께 구현한 10개사, 스타트업 전시장인 유레카파크 코트라 통합관 10개사, 글로벌파빌리온 6개사, 참관단 15개사이다.

이들은 해외 바이어와 투자자를 만나 수출상담 869건, 총 상담금액 4억 달러 규모라는 기록적인 수치를 달성했다.

특히 해양 유출 기름 회수 솔루션(로봇) 기업인 쉐코는 미국 기술 창업 관련 매체‘더 버티컬(The Vertical)’이 선정한 ‘CES 2025 반드시 만나봐야 할 12개 스타트업’에 손꼽히며 큰 주목을 받았다.

실질적인 성과를 살펴보면, 6개사가 9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세계 시장 개척은 물론 국내 투자유치의 기회를 만들어 냈다.

식품이력 추적관리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퓨처센스는 미국 내 식품유통업체인 ‘에이투제트 글로벌(AtoZ Global)’과, 화재 안심 구역 서비스 기업인 이엠씨티는 프랑스 호텔 제품 공급기업 ‘룸제로제로(Room00)’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걸그룹 에스파를 캐릭터로 만든 메타버스 기업인 버시스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으로 세계 3대 레코드 레이블 그룹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과 메타버스월드 제작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건물 에너지 진단 솔루션 기업인 나인와트는 ‘페어팩스 카운티 경제개발청(Fairfax County Economic Development Authority)’에서 미국 내 실증 파트너를 연결해 주기로 했고, 마약 소지 탐지 로봇견 기업인 일리아스AI는 미국 LA공항과 인천국제공항 내 실증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한 인천경제청의 지원(컨설팅, 홍보 영상 제작, 국내외 홍보)을 받은 12개사에서 13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혁신상 수상기업들은 전세계 바이어와 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혁신성과 기술력을 세계 무대에 각인시켰다.

인천경제청은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조직인 ‘글로벌 챔버'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혁신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CES 참가를 통해 IFEZ 스마트시티 비전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이고,‘글로벌 톱텐 시티 인천’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며 “앞으로도 인천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인천을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발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중 광둥성 대표단 첨단 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충남도는 2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2025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 및 제10회 환황해 포럼’에 참석한 중국 광둥성 대표단이 도내 첨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환황해 포럼은 환황해권 국가·지역 간 협력과 공동 번영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로, 10회를 맞은 올해에는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개최했다.이날 주융후이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을 비롯한 광둥성 대표단은 포럼 참석 이

충남도, “해미읍성, 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막을 올렸다.김태흠 지사는 26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서산 해미읍성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해미읍성 축제는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을 배경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선보이는 도 대표 가을 축제다.올해는 ‘고성방가(古城放佳)’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제2회 음성명작 요리경연대회’ 개최...지역농산물 우수성 널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26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주무대에서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한 ‘제2회 음성군 명작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정공모 사업(출연기업: 한국동서발전㈜)에 선정돼 ‘명작의 음성이 들려’라는 주제로 열렸다.음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브랜드 ‘음성명작’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