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건강숲서 즐기는 '웰니스 동해 데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10:15:26
  • -
  • +
  • 인쇄
붓글씨 체험, 마술교, 무릉건강숲 부스 및 웰니스 오픈클래스 등 다채
▲ 무릉건강숲서 즐기는‘웰니스 동해 데이’

[뉴스스텝] 동해시가 현대인의 삶의 질 개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웰니스(Wellness) 관련 산업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2023 웰니스 동해데이’를 개최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일 정선에서 시작한 '2023 글로벌 강원 웰니스 페스타'의 일환으로 추진, 시는 도내 웰니스‧의료관광 클러스터 사업지 5개 시군 중 마지막 지역 웰니스 데이를 맡아 웰니스 페스타를 진행하게 됐다.

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무릉건강숲에서 펼쳐지는‘웰니스 동해데이’는 문인화에 인문학을 담아내는 문인선화 강의와 먹갈기, 이름과 문장 쓰기 등 붓글씨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축하공연과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를 비롯한 무릉건강숲 부스(편백주머니 만들기, 건강자연식 체험 등), 웰니스 오픈클래스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마련돼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망상해수욕장에서 개최된 ‘바다멍, 웰니스 동해데이’에서 해변건강걷기, 어린이 사생대회 등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지난해 망상에 이어 올해 무릉건강숲에서 개최하는 웰니스 동해데이를 통해 동해시가 바다와 산 어디에서나 힐링할 수 있는 강원도의 중심 웰니스 관광도시임을 증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관내 웰니스 시설인 무릉건강숲, 망상보양온천컨벤션호텔과 연계한 신규 웰니스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영동곶감축제 성황리 종료… 겨울의 달콤한 추억 선사

[뉴스스텝] 충청북도 영동군의 대표 겨울 축제인 ‘2026 영동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리며, 겨울철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 주황빛으로 물든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 곶감 축제장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은 물론 단체 관광객까지 10만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겨울철 건강 먹거리이자 ‘감고을 영

관광객은 얼음속 산천어를 낚고 화천은 관광객의 마음을 훔쳤다

[뉴스스텝] 대한민국 최고의 겨울철 메가 이벤트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가 1일 폐막했다. (재)나라에 따르면, 지난 10일 개막해 23일 간 이어진 올해 화천산천어축제에는 약 159만명이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폐막일인 1일에는 약 8만6,000여명이 축제장을 방문했다. 이는 지난해 누적 관광객 186만명보다 다소 줄어든 수준이다. 하지만, 개막 첫날부터 비와 눈이 내린데 이어 무려 열흘

여주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위해 유물기증운동 전개한다.

[뉴스스텝] 여주시가 여주시독립운동기념관 건립에 필요한 유물 기증 운동(캠페인)을 전개한다. 여주시는 이전에도 독립운동가인 조성환 선생의 유물을 기증받아 여주 독립운동의 한 축을 조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여주의 다양한 독립운동 현장을 유물기증운동과 함께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소개하고자 한다.기증대상은 여주 독립운동 관련 유물과 그 밖에 인정되는 사료(사진·음원·영상자료 포함)들을 대상으로 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