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부동산 불법 중개행위 근절 홍보주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0:15:14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부동산 불법 중개행위에 따른 군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를 부동산 불법 중개행위 근절 홍보주간으로 지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등록·무자격자의 중개행위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는 공인중개사법 위반사항으로 불법 중개 건의 경우 추후 부동산 거래에 대한 손해배상책임 등 법적 보호를 받기 어렵다.

따라서,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해 중개사업소 내부에 공인중개사 자격증 게시 여부, 중개사무소 등록증의 사진과 중개인 일치 여부 등을 꼭 확인하여야 한다.

이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횡성군은 홍보주간에 누리집과 SNS, 현수막, 홍보물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신승일 토지재산과장은 “등록된 중개사무소가 아닌 무등록·무자격자 불법 중개행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점검·단속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