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0:10:12
  • -
  • +
  • 인쇄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심의
▲ 정선군의회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8월 31일 정선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관광과, 문화체육과, 전략산업과, 농업정책과, 유통축산과, 환경과, 산림과, 건설과, 도시과 소관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배왕섭 의원은 민둥산 억새꽃 사무실 설치 관련하여, “축제 외 기간에도 사무실 운영이 가능하도록 방안을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관광 전반에 대하여“관광사업은 꾸준한 예산 투입이 있더라도 관리를 통하여 관광객들이 정선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관광 컨텐츠 개발 등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전흥표 의원은 정선여행 종합광고 및 홍보비 운영에 관련하여 “ 방송을 통하여 전국적으로 정선을 홍보하는 것은 좋으나 촬영지로 관광명소가 된 후에도 지속적인 관광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사후 관리와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레일바이크 정비사업에 대해서, 레일바이크가 다른 지역과 차별화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관광객의 체류시간을 연장하여 지역상권 활성화가 가능하게 운영 프로그램 개선 등을 요구했다.

송수옥 의원은 고한 자작나무 숲 운영과 관련하여 “자작나무 대규모 조성으로 관광에 큰 효과를 누리는 사례도 있으나 자작나무 고사 등 식재 후 관리 가 어려운 실정이므로 사후 관리와 운영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전광표 의원은 눈썰매장 조성과 관련하여“시범사업이라고 하더라도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예산이 더 투입되더라도 차별화 된 눈썰매장을 조성해달라.”고 당부했고,“스포츠 마케팅 사업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4계절 이용 가능한 체육종합센터 건립 추진 등 행정상 많은 노력을 해달라.”주문했다.

조현화 의원은폐광지역진흥지구에서 누락된 폐광지를 포함하여 개발계획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폐광지역진흥지구 중장기계획을 다시 한번 살펴봐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