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반송도서관, 2025년 상반기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6 10:15:23
  • -
  • +
  • 인쇄
생애주기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독서 습관과 인성 길러줘
▲ 부산반송도서관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립반송도서관은 오는 5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배움실에서 ‘2025년 상반기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애주기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돕고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원리가 듬BOOK 독서융합 과학탐구교실 ▲미술로 떠나는 역사여행 ▲읽GO 만들GO 호기심 과학문해력 교실 ▲레벨업! Reading 등 4가지 강의로 구성했다. 과학, 역사, 영어를 주제로 한 강좌를 통해 참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워줄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4월 17일 오전 10시부터 반송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수강료를 비롯한 교재비, 재료비는 모두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반송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송애경 반송도서관장은 “참가한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형 프로그램을 통해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