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동남구치매안심센터, 봄꽃과 함께하는 치매예방 건강걷기 및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0:15:28
  • -
  • +
  • 인쇄
▲ 1. 천안시 원성천 일대에서 지난 12일 시민들과‘봄꽃과 함께하는 치매예방 건강걷기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천안시 동남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일 시민을 대상으로 원성천 일대에서 봄꽃과 함께하는 치매예방 건강걷기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벚꽃이 활짝 핀 원성천 일대 2km를 시민과 함께 걸으며 치매 예방을 위한 바르게 걷기를 실천했고 ▲레크리에이션 ▲체육지도자의 바르게 걷기 ▲‘네잎클로버 손거울 만들기’치매예방 체험부스 ▲치매안심센터 사업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간호학과 실습학생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신청을 받아 치매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내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이해하며 배려하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기여했다.

윤광분 동남구보건소장은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공생하며 살아갈 수 있는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3일에는 청수호수공원과 도솔광장에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 달28일 오전 10시에 원성천 일대에서 ‘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