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서부형 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0:15:21
  • -
  • +
  • 인쇄
30일 교육공동체 존중·소통·화합의 장으로 마련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30일 오전 9시 30분 부산대신중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서부형(서부에서 부는 형형색색) 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한마당은 상호 간 존중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아침체인지 연계 솜씨 자랑 발표와 다양한 스포츠 관련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날 행사는 흥겨운 음악줄넘기 공연으로 문을 연다. 솜씨 자랑 발표는 관내 초·중학교 아침체인지 활동과 연계해 평소 연습해 온 치어리딩, 방송 댄스, 창작 댄스 등으로 진행한다.

이어 참가자들은 ‘아침체인지 송’ 율동과 아침체인지 쇼츠 챌린지에 참여한다. 또 양궁·전자다트·골프·줄넘기·농구·플라잉디스크·뉴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며, 신체부대낌을 통한 가족 간 소통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아침체인지를 비롯한 교육활동의 자발적 학부모 참여는 서부 교육이 도약하는 원동력이 됐고, 상호 존중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