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지역농산물 생산자 온라인 판매 교육 입교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0:15:24
  • -
  • +
  • 인쇄
성공적인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입점 위한 Do and Start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과 평창신활력추진단은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본관 소강당실에서‘지역농산물 생산자 온라인 판매교육’입교식을 2일에 가졌다.

2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매주 2회씩 10회에 걸쳐 지역주민 19명의 인원이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의 농산물 생산자들이 스마트스토어(오픈마켓)를 직접 활용하기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여 스마트스토어 가입 방법과 절차, 스마트폰을 활용한 농산물 사진 촬영 교육, 상세 페이지 제작 및 상품 등록 등의 교육이 있을 예정이다.

허목성 농업기술센터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산물 생산자들의 전자상거래 역량을 향상시켜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농가소득을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 성료

[뉴스스텝]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1일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마음건강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모여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아동·청소년 관계기관 관계자, 학부모,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진천군, 청년 톡톡(Talk Talk) 소통 릴레이 이어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31일 백곡면 까망드리 카페에서 ‘땅에서 키운 꿈 하늘에 닿아보자’라는 주제로 세 번째 청년톡톡 소통 릴레이를 추진했다.이 자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진천군 4-H 연합회 회원, 액션그룹 10명이 참석해 청년이 바라보는 농업과 창업에 대한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한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며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농업 생산에 종사하는 4-H 회원들은 농자재비 상승, 기후변화 등에

대전시, 제7회 뮤직토크쇼 스카이로드에서 낭만 음악회

[뉴스스텝]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31일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 스카이로드에서 열린 ‘뮤직토크쇼’에서 시민 700여 명과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날 대전 출신 7인조 팝žR&D 밴드 레베로프와 가수 정인이 함께했고, 유 부시장은 직접 객석과 소통하며 대전의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유득원 행정부시장은“중구 은행동은 청년들이 많이 찾는 대전의 핫플레이스이자, 0시 축제 등을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