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육질·식감 좋은' 해삼 17만 마리 방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7 10:10:10
  • -
  • +
  • 인쇄
풍요로운 어장 조성... 대진, 어달, 천곡 연안수역
▲ 동해시, '육질·식감 좋은' 해삼 17만 마리 방류

[뉴스스텝] 동해시가 기후 위기와 생태계 변화로 감소하는 수산 자원을 회복하고 어업인 소득 향상을 위해 연안수역에 해삼 종자를 방류한다고 밝혔다.

어린해삼의 무게는 1~2g 이지만 3년 뒤 몸집이 200배까지 커져 상품성을 갖추고 있으며, 칼슘과 철분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해저에 쌓인 유기물을 흡수하여 해양 환경정화에 이바지하는 등 ‘바다의 청소부’로 불리고 있다.

이에따라 99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해조류가 풍부하고 바닥이 암반으로 되어있는 최적의 해삼 서식지인 대진, 어달, 천곡 연안에 어린해삼(무게 1~2g) 17만 마리를 오는 12일 방류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4월 어업인이 선호하는 고소득 어종인 뚝지 32만마리를 묵호어촌계 연안해역에 방류하는 등 어족자원 증식에 힘쓰고 있으며, 하반기 에는 71백만원을 투입해 해삼 12만마리를 방류할 예정이다.

박재호 해양수산과장은 “우리 지역 돌기해삼은 돌기가 크고 많으며 육질과 식감이 좋아 최고의 인기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다양한 방류 사업을 펼쳐 어업인 소득향상을 통해 어촌경제가 활성화 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동군, 하동형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일 군 안전생활교육장에서 ‘2026년 상반기 하동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48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없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으며 사업 내용 안내 산업재해 유형별 분석 동절기 취약 건강장애 및 관리 방법 산업재해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하동군은 2023년 공공근로사업을 지역 여건에 맞게 개편한 ‘하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하며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예천군은 4일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임직원들이 지역 발전을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고향사랑기부금 23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는 예천군의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예천군과 긴밀하게 협조하며 수리시설 유지관리 양수장 및 배수장의 적기 운영 가뭄 대비 용수 확보 등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체계적 관리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이를 통해 기후 변화로 어려움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2026년 맞춤형 복지제도 건강관리 방식 대폭 개선!

[뉴스스텝]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26년부터 맞춤형 복지제도 중 건강검진비 운영 방식을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 방식 개선은 건강검진 대상 교직원에게 건강검진비를 미리 배정하고 복지포인트를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직원과 학교 담당자 모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교직원은 건강검진비를 지급받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