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육백마지기, 전통시장, 관광케이블카 평창시티투어 테마상품 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0:15:30
  • -
  • +
  • 인쇄
"여름휴가 평창시티투어로 알짜여행 떠나요"
▲ 시티투어

[뉴스스텝] 평창군이 전국 하계휴가 시기를 겨냥해 평창시티투어 관광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평창시티투어는 관광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평창여행을 즐기도록 평창군이 지원하는 지역관광 서비스 사업으로 금년도는 4개 코스 관광상품을 정기 운영한다.

평창시티투어 대표상품은‘육백마지기 산채밥상 코스’로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 육백마지기, 평창돌문화체험관, 평창전통시장을 경유하는 당일상품이다. 특히, 깨비마을에서 제공하는 산채음식은 지난해 체험객이 1,044명으로 집계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여 올해도 관광상품으로 출시했다.

또한, 평창의 관광명소를 방문하는‘발왕산 관광케이블카 코스’,와 봉평전통시장과 진부전통시장을 연계한‘시장해요 코스’등 평창군만의 독특한 관광과 문화자원을 활용한 이색적인 테마형 관광상품이 마련됐다.

‘시장해요 코스’는 강원도와 협력하여『전통시장 연계 시티투어버스 운영사업』일환으로 운영되는 관광상품으로, 맛투어를 컨셉으로 2개 코스로 운영된다. 봉평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이용객에게는 이효석문학의숲 그늘에서 즐기는 메밀음식 도시락을 체험 프로그램으로 제공하고, 진부전통시장 이용객은 대관령면 의야지부녀회가 운영하는 의야지향토음식점에서 웰빙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평창군에서는 평창시티투어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서 모객여행사를 전국 공모·심사하여 지난 6월 2일에 모객 여행사를 선발한 가운데 7월 13일과 19일 2회에 걸쳐 관광상품 점검을 위한 모객여행사 상품기획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평창시티투어 상품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펼쳤다.

한편, 평창시티투어 모객여행사로는 ㈜동백여행사(대표 민정애), ㈜굿모닝여행사(대표 이태원), ㈜아름여행사(대표 정후연), ㈜여행공방(강호선 대표), 홍익여행㈜(황윤하), ㈜로망스투어(대표 허영미), ㈜여행스케치여행사(대표 박영구), 농업회사법인(유)바우뜰(대표 박윤희), (합자)오대산관광(대표 박동열) 등 총 9개 여행사가 여행사 예약 창구를 통해 관광상품을 판매한다.

평창시티투어의‘육백마지기 산채밥상 코스’와‘발왕산 관광케이블카 코스’는 KTX강릉선과 투어버스가 연계된 기차상품으로‘시장해요 코스(봉평장편, 진부장편)’는 단일 버스상품으로 모객여행사별 특성에 맞게 코스별 다른 형태로 운영될 예정으로 종합안내는 평창시티투어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사)평창군관광협의회에서 제공한다.

한편, 군 관계자에 따르면“지난해 우리 군이 처음 실시한 모객여행사 선정은 다수 여행사가 같은 상품을 공동으로 모객하는 전략으로 관광객 유치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평가하고“국내 관광수요가 급증하는 휴가철에 맞춰 출시한 평창시티투어는 평창을 실속있고 구석구석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인 만큼 평창시티투어 이용객들이 평창을 즐거운 여행지로 기억하도록 상품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2025년 목욕탕 노후굴뚝 정비사업 완료

[뉴스스텝] 울산시가 시민 안전과 도시경관을 위협하던 노후 굴뚝 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 9억 8,600만 원을 투입해 목욕탕 노후 굴뚝 15개를 철거했으며, 내년에는 정비 물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1970년대 목재나 벙커시(C)유를 연료로 사용하던 목욕탕은 연기 배출을 위해 높이 20m이상 높이의 굴뚝 설치를 의무화했다. 하지만 1990년대 이후 가스와 전기보일러가 보급되면서 굴뚝이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개최

[뉴스스텝]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와 함께 11월 2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대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우수방범대원 표창 수여, 체육대회 등으로 진행된다.이

활과 농산물로 물든 예천의 가을

[뉴스스텝] 활의 고장 예천이 활과 농산물로 어우러진 풍요로운 가을 축제의 장으로 물들었다. 예천군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 예천활축제 & 농산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활의 고장 예천, 풍요의 가을을 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활 문화와 지역 농특산물이 하나로 어우러진 문화관광축제로, 예천의 정체성과 지역 농업의 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