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유아교육진흥원, 상반기 리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0:15:15
  • -
  • +
  • 인쇄
그림책 재활용을 통한 환경 및 인성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여
▲ 팝업북 사진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은 오는 7월 20일과 27일 유아교육진흥원에서 3세부터 5세 유아 40가족을 대상으로 ‘리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헌책을 재활용해 팝업북을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유아의 독서습관 형성과 환경 및 인성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다양한 팝업북 형태를 소개하고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무대북, 팝콘북, 터널북 등 팝업북을 만들며 가족 구성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참가 희망자는 7월 16일 오전 11시부터 19일 오후 3시까지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아교육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고 가족과 함께 책에 몰입하는 독서능력을 키워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