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SW·AI 코딩 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0:10:42
  • -
  • +
  • 인쇄
파이썬 언어로 SW·AI 날개를 달자
▲ 대전교육정보원, SW·AI 코딩 교실 운영

[뉴스스텝] 대전교육정보원은 8월 5일부터 9일까지 본원 정보영재교육원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제6회 학생 창의융합 SW·AI 코딩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생 창의융합 SW·AI 코딩교실은 2019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6회 코딩교실을 운영했다. 올해는 SW·AI 코딩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했으며, 코딩교실에 대한 높은 관심과 많은 참가 지원으로 성황리에 마감됐다.

코딩교실은 대전 관내 초등학생(4~6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2개 과정을 운영했으며, 하루 3시간씩 총 15시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과정은 파이썬 언어에 대한 기본 코딩교육과 다양한 알고리즘 과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래밍 교육으로 구성했다.

또한, 올해 운영된 코딩 교실은 SW·AI교육 경험이 풍부한 우수한 강사진이 참여했으며,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코딩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준별 과제를 제시하여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SW·AI 코딩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딩을 처음 배웠는데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이제는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내가 작성한 프로그램이 화면에서 나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학생들이 SW·AI 분야에 대한 역량을 키울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다.”라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창의융합형 SW·AI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제65회 경남도민체육대회, 2026년 4월 17~20일 개최 확정

[뉴스스텝] 제65회 경남도민체육대회가 2026년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함안군과 창녕군 일원에서 개최된다.군부 최초 개최, 최초 공동 개최라는 점에서 도민체육대회 역사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경상남도체육회는 12월 4일 이사회 서면회의를 통해 2026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양 군(함안·창녕) 지역 축제 일정 등 여러 일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이번 개최 일정을 최종 확정했다

2025 KBO 코치 아카데미, 고성군에서 실시…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도 신입 프로야구 코치 양성을 위한 ‘2025 KBO 코치 아카데미’가 12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7일간 고성군유스호스텔과 고성군야구경기장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사)한국야구협회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프로야구 코치로서 첫발을 내딛는 예비 지도자들에게 리더십 및 기술, 경기 운영 능력, 인성과 자질 함양 등 현장 지도자로서의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입

고성군 2025년 우리지역 국가유산 바로알기 지원사업

[뉴스스텝] 고성향교는 '2025년 우리지역 국가유산 바로알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고성 갈천서원 현인 선양 학술토론회’와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전통문화 알아볼까? 놀아볼까?를 진행했다.이날 학술토론회에서는 최석기 경상국립대 명예교수와 이영석 가톨릭의대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고성 갈천서원에서 배향하는 현인 중 행촌 이암, 도촌 이교, 관포 어득강 선생의 학문과 생애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