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 운동부 만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0:15:23
  • -
  • +
  • 인쇄
요트·씨름 등 학교 운동부 학부모 간담회 개최
▲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16일 오후 3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운동부 학부모 9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지원청과 학부모 간 소통·공감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 운동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해운대교육지원청 정책 종목인 요트, 씨름, 핸드볼 등 교기육성교 학부모와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원미경 교육장은 ‘소통·공감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 운동부 문화 조성’을 주제로 학부모들의 진솔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학교 운동부 운영, 청렴 위반 사례 등을 내용으로 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투명한 학교 운동부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학교 운동부 관계자 청렴 연수, 소통·공감 자리를 통해 청렴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문화재단, 일본 도쿄에서 ‘진보초 강원책장 작가와의 대화’ 개최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12월 12일 일본 도쿄에서 ‘진보초 강원책장 작가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진보초 서점가 내 한국책 전문서점인 책거리에서 열리며, 강릉 출신 아동문학가 유금옥, 춘천 출신 소설가 전석순이 일본 독자들을 직접 만난다. 강원문화재단은 이날 행사를 위해 두 작가의 대표작을 담은 일본어 번역본도 제작해서 배포한다. 유금옥 작가의 『전교생이 열 명』과 전석순 작가의 『그

예천군, 2025년 보건의료사업 최우수·우수 휩쓸어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의 한국건강지수(KHI) ‘정신건강 위험관리’ 부문에서 98.88점을 기록하며 전국 1위를 차지했다.(출처 조선일보) 이는 예천군이 추진해 온 정신건강 정책의 성과가 객관적 수치로 입증된 것이다.예천군보건소는 감염병 대응부터 예방접종, 암 검진, 치매·정신건강 관리, 아동·청소년 건강까지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공공보건 체계를 구축하며 지역 건강 수준을 꾸준히

경북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1위 품질 입증.. 우수기관‘최다’선정

[뉴스스텝]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상북도가 아이돌봄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성평등가족부가 실시한 올해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225개 기관 중 중 20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도는 17개 시도 중 최다인 7개소(도농:구미, 상주, 김천, 경주, 농촌:칠곡, 영덕, 봉화)가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며, 이번 평가 결과를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