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사상희망교육지구 성장 도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0:15:10
  • -
  • +
  • 인쇄
12일 사상구 관내 교사, 마을교육공동체 등 100여 명 대상 개최
▲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12일 오후 2시 30분 지역 산업 체험처인 첨단신발융합허브센터에서 사상구 관내 초·중·고 교사, 마을교육공동체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사상희망교육지구 성과 나눔 및 2025 사업 설명회’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사업 성과를 나누고, 내년 사업을 안내하는 등 사상희망교육지구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희망교육지구는 지역이음학교, 마을학교, 마을을 배우다, 슈즈인사상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이어, 체계적·안정적으로 정비한 사업, 지역과 학교 교육과정 연계를 강화한 사업 등을 중심으로 내년 사업을 안내한다.

북부교육지원청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 협력체계 구축과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데 이번 행사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소통을 통해 사상희망교육지구 발전을 이끄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희망교육지구 사업이 학생들의 지역 이해와 애호하는 마음을 지니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지원청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