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 자녀 학습지원 역량 키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0:15:12
  • -
  • +
  • 인쇄
12일 맞춤형 학력 UP 프로젝트 하반기 연수 운영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서부기초학력지원센터는 12일 오전 10시 사하구청 제2청사 대강당에서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23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력 UP 프로젝트 하반기 연수’를 운영한다.

‘맞춤형 학력 UP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보장하기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서부교육지원청의 통합적 학력 향상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지난 7월 진행된 ‘공부 방해 요인 처치’ 주제 상반기 연수에 이어 두 번째 열린다.

이날 연수에는 최규홍 진주교육대학교 교수가 ‘문해력 향상’을 주제로 강의한다.

최 교수는 학생의 언어 유창성을 높이기 위한 지도 방법, 일상에서 어휘력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등을 알려준다.

교육지원청은 가정에서의 자녀 학습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학부모의 역량을 키워주는 데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을 살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하고 내실 있는 연수를 운영해 학력 향상을 다각·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