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0:15:27
  • -
  • +
  • 인쇄
▲ 파주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8일 금촌다목적실내체육관에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장애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기관·단체장과 장애인 당사자, 가족, 시민 등 약 1,000여 명이 함께해 성황을 이루었다. ’행복을 바라봄, 일상을 담아봄, 희망을 이어봄‘이라는 구호를 내건 행사는 장애 공감 문화 확산과 사회통합의 의미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식전행사는 시각장애인연합회 빛소리 합주단, 지체장애인협회 마루소리 난타팀, 농아인협회 여성회 수어노래 공연, 장애인복지회 ’복지愛‘ 합창단의 무대를 시작으로, 파주시립예술단의 뮤지컬 공연, 그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중창단 ’에이치 케이뮤즈 코러스(H.KMUZ Chorus)‘의 무대까지 다채로운 공연으로 꾸며졌다.

본행사 1부에서는 장애인복지 공로자 감사패 수여,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후원물품 기탁식, 떡케이크 자르기가 진행되어 나눔과 연대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진 2부 어울림한마당에서는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윤현묵 파주시장애인연합회 회장은 “행사에 참석해 주신 장애인 당사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가 모두가 차별 없이 존중받는 포용 사회로 나아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여러분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