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지방소멸대응 전략사업 추진단 워크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0 10:15:39
  • -
  • +
  • 인쇄
▲ 철원군, 지방소멸대응 전략사업 추진단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주민수요 중심 인구활력 사업 발굴 및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달 27일 발족된 철원군 지방소멸대응 전략사업 추진단 워크숍이 3월 6일부터 3월 8일까지 한국여성수련원(강릉)에서 개최됐다.

추진단은 총 14개 팀 88명으로 구성됐으며, 철원군 공직자와 민간 외부위원(해당 분야 전문가, 군의회 의원 및 지역주민 대표 등)으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을 위한 지역활력 사업을 발굴·추진하게 된다.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 워크숍은 박경우 철원군 부군수 주재로 진행됐으며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 특강, 지방소멸 대응 정부 정책 안내, 지방소멸대응기금 우수사례 발표 등의 과정으로 추진됐으며, 사업 계획 보강을 위한 브레인스토밍 및 컨설팅(자문)이 진행됐다.

향후 추진단은 발족식을 시작으로 사업 발굴 보고회(수시), 최종 평가(서면·대면 발표)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5월 최종 3~4개의 사업을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에 반영하고, 내년도에 실제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박경우 철원군 부군수는 “관내 민·관을 넘어 타기관(평창군, 행정안전부, 강원연구원, 한림대학교 등)까지 지방소멸 대응이라는 한 뜻으로 모인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주민을 중심으로 한 공직자·유관 기관이 연계협력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지역활력타운 등을 비롯한 지역 주도 인구활력 사업을 발굴·추진할 수 있도록 철원군 차원에서 역량 강화 교육과 행정적 지원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