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의료기관 대상 집중 안전점검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8 10:15:44
  • -
  • +
  • 인쇄
▲ 동해시, 의료기관 대상 집중 안전점검 마쳐

[뉴스스텝] 동해시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의 일환으로 의료기관 대상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23일에 이어 6월 2일까지 3일간 안전 취약시설 위주의 점검을 위해 화재 사고 시 대피에 취약한 요양병원과 소화설비 중 스프링클러가 미설치된 병원급 의료기관을 선정하여 진행됐다.

이번 점검은 의료법 안전관리 시설 기준, 건축, 소방, 전기, 가스 및 승강기에 대한 시설 전반으로 담당 공무원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등 민관합동점검으로 추진했으며, '우리 집 안전점검'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점검결과, 확인된 관계 법령 위반 사항은 없었으며 안전에는 문제가 없으나 선제적 예방관리를 위해 보수보강 등 후속 조치가 필요한 시설에는 신속한 시일 내 보완요구를 조치하고 개선 완료 시까지 이행실태 확인 점검 등 지속적인모니터링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최기순 예방관리과장은 “시민이 의료기관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관련 사고 위험요인을 발굴하고 보수보강 등 실효성 있는 예방관리를 통해 안전 확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의회 김기환 의원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추진에 우려 표명 “지정취지, 보상방안 마련 등 신중한 추진검토 필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은 2025년 11월 2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44회 제2차 정례회 환경도시위원회 제4차 회의 2025년 상하수도본부 예산안 심사에서 최근 도민사회에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상수원보호구역 일부 해제와 관련하여 상수원보호구역 지정의 취지, 도민사회의 의견, 해제 이후의 관리 대안등을 충분히 고민하고 검토하면서 결정할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 한마음 효 잔치 개최

[뉴스스텝]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지회장 전제철)는 21일 금요일 오전 11시 남항진 세인트컨벤션 웨딩홀에서 심재빈 강릉시노인회장을 비롯한 읍면동별 초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한마음 효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당초 5월 어버이날과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제21대 대통령선거 기간과 강릉시 가뭄 재난 시기가 겹치며 11월 늦가을로 변경 개최하게 됐다. 행사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

경남도일자리종합센터, 직업상담사 역량강화교육으로 취업지원서비스 강화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21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직업상담사, 시군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군 직업상담사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취업 상담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구직자 나이가 올라가는 시군의 노동시장 현황에 맞춰 중·장년 은퇴 설계와 자산관리에 대한 취업특강을 비롯해 상담사 소진 예방을 위한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