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산양삼 융복합지원센터 자체 전문가 자문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6 10:15:18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오늘 6일 평창군산림조합 대회의실에서 산양삼 융복합지원센터 신규 조성과 관련하여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자체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산양삼 융복합지원센터는 산양삼 바이오산업육성을 위해 평창군 용평면 재산리 산1195-6번지 일원에 조성 예정인 지상2층 규모의 교육 연구시설로, 사업비는 약 98억원이며 24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사업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자문 성격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건축·토목·조경분야의 전문가 및 산양삼 관련 종사자, 산양삼 연구와 교육에 전문성을 갖춘 한국임업진흥원 및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연구단지 과학기술연구원 소속 전문가 8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양삼 융복합지원센터 조성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설명과 공공건축기획용역 기본계획안 발표 및 향후 사업 운영방안에 대하여 논의를 가졌다.

평창군 관계자는 “이번 자문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 및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평창군의 산양삼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 민둥산 일원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추진

[뉴스스텝] 정선군은 민둥산 억새꽃 특화마을 홍보와 정확한 주소정보 제공을 위해 민둥산 일원에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고유의 경관을 살리면서 주민 생활 편의와 관광 환경을 함께 높이는 생활형 공공디자인 사업으로, 민둥산 지역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군은 정확한 주소 제공과 함께 노후한 건물번호판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민둥산 특화마을의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속초시, 결혼장려 행사 ‘속초인’ 프로젝트 4커플 탄생

[뉴스스텝] 속초시가 지난 11월 8일부터 1박 2일간 낙산사에서 개최한 ‘속세 초월 인연 만들기 with 낙산사’ 결혼장려 만남행사에서 총 4커플의 인연이 탄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행사에는 27세부터 39세까지 전국 미혼남녀 55명이 신청해 최종 30명이 선정됐다.단순한 소개 중심의 만남 방식을 벗어나 사찰 탐방, 파도 명상, 차담(茶談), 마음연꽃등 만들기 등 자연과 템플스테이 요소를 접목해 진행됐

남해군 제80주기 미 공군 영령 추모식 엄수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7일 (사)미공군전공기념사업협회(회장 김종기)가 주최하는 ‘제80주기 미공군 영령 추모식’이 (사)공군ROTC장교회 주관으로 남해읍 제2차 세계대전 미공군전공기념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사단법인 공군ROTC장교회 김석찬 회장, ROTC장학재단 원종삼 이사, 대한민국 공군교육사령부 황영민 대령, 월남전참전유공자회 남해군지회 김원근 회장 및 회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