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열기 뜨겁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7 10:15:16
  • -
  • +
  • 인쇄
▲ 2023 제천시 이통장 역량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동해시에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및 제도 활성화를 위한관심과 응원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동해시시설관리공단과 동해시체육회, 문화광관재단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응원하며 자매도시인 전북 김제시와 인근 삼척시에 기부를 이어가고 있으며, 재경동해시민회원들이 2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납부하는 등 고향사랑에 대한 열정이 이어지고 있다.

13일 워크숍을 위하여 1박 2일의 일정으로 동해시를 방문한 제천시 이·통장연합회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건전한 기부문화를 도모하고 서로의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상호 기부를 약속했다.

이들 양 연합회는“이번 상호 기부를 통하여 서로의 지역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받음으로써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기부금은 각 지역의 주민복리 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말했다.

김형기 세무과장은 “자매결연도시인 동해시와 제천시는 이번 각 연합회 상호 기부뿐만 아니라 향후 직원 상호 간 교차 기부를 통하여 자매도시 간 우호 협력을 증진시키고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