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수학문화관 고등학생 위한 확률과 통계 특강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0:15:30
  • -
  • +
  • 인쇄
허명회 고려대 통계학과 교수 강의로 확률과 통계 심화 개념 이해도 높여
▲ 부산수학문화관 고등학생 위한 확률과 통계 특강 열어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13일 부산수학문화관에서 고등학생 145명을 대상으로 ‘확률과 통계의 수학 개념과 방법론’ 특별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고등학생들의 실생활 수학 응용 능력을 키워 확률과 통계의 심화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는 허명회 고려대학교 통계학과 명예교수가 ‘불확실성의 수학-확률과 통계’를 주제로 경우의 수와 확률에 대해 알려준다.

허명회 교수는 확률과 통계에 대한 핵심 개념을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고등학교 수학 범위에서 통계적 추론과 일상 속 확률과 통계의 의미를 알려줘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높여줄 예정이다.

한종환 창의융합교육원장은 “이번 강연이 고등학생들이 수학의 세계를 이해하고, 확률과 통계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