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의 청춘은 지금부터! 청춘보리밥 3호점(대관령점) 개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6 10:15:01
  • -
  • +
  • 인쇄
평창군 노인일자리 신규 시장형사업단 개설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3월 16일(목) 오전 11시 노인일자리 신규 시장형사업단인 청춘보리밥(대관령점) 개점식을 가졌다.

이날 개점식에는 심재국 평창군수, 심현정 평창군의회 의장과 대관령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청춘보리밥(대관령점)은 강원도 특화형 100세시대 어르신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선정됐고 초기사업비 8천만원과 추가사업비 3천만원을 투자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문을 열었다.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인 평창시니어클럽(관장 안상용)이 운영하고 있으며, 만 60세 이상 어르신 16명이 일자리 근로자로 참여한다.

청춘보리밥(대관령점)은 2호점 봉평점에 이은 3호점으로 저렴한 가격과 어머니의 정성으로 만든 보리밥, 곤드레밥, 닭곰탕 등 맛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여 우리 지역 경제발전에 보탬이 되고 참여 어르신의 삶에는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청춘보리밥 3호점 개점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개발하여 어르신들이 새로운 도전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