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북평․옥계지구 투자유치 본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3 10:15:28
  • -
  • +
  • 인쇄
북평지구 : 수소에너지 투자기업 유치
▲ 토지이용계획도

[뉴스스텝]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은 북평․옥계지구 투자유치를 위해 본격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한다.

먼저 북평지구는, 현재 북평국가산업단지 내 ㈜한국동서발전, ㈜부길전기 2개 기업이 입주했으며, 장기임대단지는 작년 12월 준공하여 본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 2차 장기임대단지 모집공고를 통해 3개 기업이 입주계약을 하여 착공을 준비하고 있으며, 작년 12월부터 금년 2월까지 3차 모집공고를 통하여 1개 기업이 추가 선정되어 입주계약을 앞두고 있다.

다음으로 옥계지구는, 2020년 9월 단지 조성공사를 완료했고, 금년 7월 준공 목표로 첨단소재 부품, R&D 및 금속제조업 등 관련 사업을 유치하고 있다.

2021년 11월 해양수산부'연안항만방재연구센터'를 유치하여 연내 착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작년 3월 옥계지구를 일반산업단지로 지정 고시하여 국내 입주기업에 대한 임대료 감면 등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투자유치 활동에 집중할 계획으로, 북평지구는 핵심전략산업으로 수소에너지산업을, 옥계지구는 첨단소재․부품산업을 집중 유치하고, KOTRA, 강원TP 등 각종 유관기관과의 협업과 찾아가는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면서 잠재투자기업을 발굴하고, 국내외 각종 전시회, 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북평․옥계지구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유치기업의 수요에 맞게 지구 개발계획 변경 등 즉시 입주가 가능하도록 맞춤형 행정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심영섭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장은“북평․옥계지구의 본격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발로 뛰어 찾아가는 유치활동을 펼쳐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2026년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 지난 2월 4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구리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센터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2026년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계획을 심의했다고 밝혔다.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는 '구리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노동 분야 전문가, 노동단체 관계자,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기구로, 센터의 사업계획과 예산,

화성특례시, '화성~오산 고속화도로' 민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총사업비 약 6,800억원 규모의 화성~오산 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HL디앤아이한라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사업이 본격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화성시 향남읍에서 오산시 금암동까지 약 13.3km 구간을 연결하는 왕복 4차로 자동차전용도로를 건설하는 것으로, 개통 시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교통 혼잡 해소와 이동 시간 단축, 산업·주거지역 접근성 개선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2026 굿모닝! 건강체조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굿모닝! 건강체조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 5일부터 5월 28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안중읍 현화근린공원에서 진행한다. ‘굿모닝! 건강체조교실’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칭과 유산소 체조, 에어로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